도농 인력중개 플랫폼 홈페이지 (agriwork.kr)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 홈페이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에서 제공하는 농작업 구인구직 플랫폼입니다. 농촌 일손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직자에게 단기 일자리를 소개하며 구직자는 관심지역, 품목, 시기를 선택하여 일자리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에 바로 접속가능합니다.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 홈페이지 바로가기

도농 인력중개 플랫폼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agriwork.kr/front/main/index.do)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인정보를 등록하시거나 구직관련하여 맞춤구인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받고 싶은 경우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구직자, 구인자로 구분됩니다.

농촌 단기 일자리 구하기

도농인력중개플랫폼에서는 농업 단기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검색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하고 싶은 지역과 품목, 경력을 선택한 후 검색버튼 클릭시 원하는 일자리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일자리 정보가 없을때는 회원가입 후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문자 혹은 이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도농인력중개플랫폼은 구직자의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위해 농촌진흥청의 농업인 안전365과 연계하여 응급처치 가이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교육포털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와 기술 향상을 지원합니다.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공공정보를 활용하여 구직활동 중 성인지 및 인권증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농작업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블로그를 통해 농작업 후기를 공유합니다. 또한, 농작업 근로인력 모집 및 중개, 지원 조직을 운영하여 구직자에게 농작업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하고, 중개센터는 구인자의 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하고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